1. class 키워드 사용: class 키워드를 사용해 클래스를 선언
2. 클래스 이름 정의: 클래스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
3. 멤버 정의: 클래스 내부에 필드(변수)와 메서드(함수)를 정의하여 객체의 속성과 동작을 구현
// 클래스 정의
public class Person
{
// 필드 (속성)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Age;
// 생성자 (객체를 만들 때 호출되는 특별한 메서드)
public Person(string name, int age)
{
Name = name;
Age = age;
}
// 메서드 (동작)
public void Introduce()
{
Console.WriteLine($"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Name}이고, {Age}세입니다.");
}
}
< 주요 개념 >
1. 객체(Object): 클래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인스턴스입니다.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틀"과 같음
2. 생성자(Constructor):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출되는 특별한 메서드입니다. 주로 필드를 초기화하는 데 사용
3. 필드(Field): 클래스 내에서 객체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변수
4. 속성(Property): 필드에 접근하고 값을 제어할 수 있는 멤버. get 및 set 접근자를 사용해 필드 값을 읽거나 설정
5. 메서드(Method): 클래스가 수행하는 동작을 정의하는 함수
6. 접근 제한자(Access Modifier): public이나 private과 같이 멤버에 접근할 수 있는 범위를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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