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OOP) / 클래스

2025. 10. 31. 15:29·C#

데이터와 메서드를 하나의 단위로 묶어서 캡슐화

이를 통해 객체를 생성하고 사용

 

클래스는 일종의 설계도이며,

설계도에 맞게 실체를 만든 것이 객체

 

기본형태

[접근제한자] class [클래스명]
{

	// 데이터
        
	// 메서드
        
}

 

접근제한자:

 

1. public

2. private

 


[ 키워드 ]

식별자: 클래스, 매서드, 변수 등을 구별하기 위해 지을 수 있는 이름
클래스: 새로운 데이터 타입을 만드는 방법 중 하나
매서드: 클래스 내에서 일련의 코드 블럭을 실행시키는 함수
변수: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메모리 공간, 고유한 이름을 갖음
오버로딩: 동일한 이름으로 여러 개의 메서드를 작성
오버라이딩: 기존에 있는 연산자를 재정의 하여 기존과 다른 기능을 수행하도록 함
네임스페이스: 클래스를 담아 두는 논리 적인 단위
오버플로우: 메모리 용량을 넘어선 값이 들어가 생기는 오류
상속: 부모 Class가 가지고 있는 내용을 자식 Class가 사용
접근 제한자: 외부로 부터 클래스, 클래스 내부 맴버의 접근 권한을 설정
캡슐화: 객체 밖에서 알 필요 없는 내부 변수 들을 숨김
partial: Class를 여러 개의 단위로 분산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복문과 제어  (0) 2025.11.03
ini 프로그램 10/31 완성본 (클래스 사용전)  (0) 2025.10.31
break문 분석  (0) 2025.10.29
data 변수의 자료형을 list<string> 으로 바꾼 버전  (0) 2025.10.29
ini 프로그램 (노지피티)  (0) 2025.10.28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반복문과 제어
  • ini 프로그램 10/31 완성본 (클래스 사용전)
  • break문 분석
  • data 변수의 자료형을 list<string> 으로 바꾼 버전
joo_coding
joo_coding
2025.02.18~
  • joo_coding
    주코딩일지
    joo_coding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19)
      • 일지 (19)
      • 계획표 (7)
      • 프로젝트 (6)
      • C언어 (35)
        • 연습장 (12)
      • C++ (3)
      • C# (34)
      • Python (28)
        • 연습장 (11)
      • TCP IP (4)
      • DB (2)
      • ubuntu (1)
      • Git (0)
  •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 링크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c언어 #vscode #gcc #윈도우 #c언어윈도우 #gcc윈도우 #vscode윈도우 #c #c++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joo_coding
객체지향(OOP) / 클래스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