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복겟몬 조건

joo_coding 2025. 3. 17. 14:37

포켓몬 아닙니다. 복켓몬입니다.



당신은 태초마을의 주인공입니다! 당신은 최고의 복켓몬 마스터가 되기 위해 여행을 떠납니다.

당신은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피카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시작합니다.

(시작 포켓몬은 마음대로 만들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대신 최소 4마리 중 하나를 선택해야합니다.)



여러 복켓몬들을 적으로 만나며 자신의 복켓몬을 성장시킵니다.



전투를 5번 걸칠때마다 트레이너를 만납니다.(5층, 10층, 15층, 20층, 25층 30층)

트레이너의 복켓몬은 자신의 복켓몬으로 만들 수 업습니다.



최종 30층 전투 때는 복켓몬 챔피언과 싸워 이깁니다.

최종 챔피언과 싸워 이기면 당신은 복켓몬 마스터가 됩니다!





구현 필요 -

모든 복켓몬은 레벨을 가진다.

레벨에 따라 능력치가 상승한다.

 => 능력치는 공격력, HP로 가진다.

복켓몬의 공격기술은 이 능력치와 같이 계산되어 데미지로 들어간다.

데미지를 입으면 복켓몬의 HP가 감소한다.

주인공은 매 층마다 1번의 치료약을 사용할 수 있다.(치료약은 현재 HP를 풀로 만든다.)

트레이너는 각각 층에서 x2를 한 Lv을 가진다.

각 층에서 랜덤으로 적 복켓몬을 만난다.

각 층에서 만나는 복켓몬은 내 복켓몬의 레벨의 -1~-3레벨을 기준을 한다.

적당한 난이도의 레벨 디자인을 구성한다(경험치 얻는 정도, 레벨별 필요 경험치 등)

복켓몬은 최대 11마리 이상 구현(즉, 적어도 트레이너별로 다른 복켓몬이 존재해야 함.)

각 층은 1번의 전투 이후에 넘어가고 싶을 때 넘어가고 넘어가지 않으면 해당 층에서 전투를 한번 더 진행한다.

전투 진행 중에 치료는 1턴으로 치지 않는다.(1턴에 치료후에 공격까지 할 수 있음)

공격할시 턴이 넘어가고 상대방의 공격을 받은 후에 내 턴으로 돌아온다.

전투에서 패배하면 게임에서 패배하게 된다.

현재 전투에 대한 UI 및 현재 상태에 대한 UI는 알아서 개발할 것.(보이는 부분에 대한 것은 자유로움)





추가 구현 가능시 구현 -

속성별로 강약이 존재하여 공격을 따로 한다.

전투시 사용할 기술을 고를 수 있다.(공격별 속성이 다를 순 있다.)

트레이너와의 전투를 제외하고 도망칠 수 있다.

레벨 범위가 -2~+5로 변화한다.

치료약은 각 층마다 얻는 것이 아닌 전투마다 확률적으로 치료약을 얻는다.

전투에서 패배하면 게임이 종료되는 것이 아닌 이전 트레이너 다음 층(즉, 9층에서 패배하면 6층, 10층에서 패배해도 6층,  11층부터 패배하면 다시 11층으로 이동. 이런 전개)으로 이동하게 된다. HP는 풀로 회복된다.

포켓몬이 진화를 한다. 진화를 할 경우 능력치가 추가 증가한다. 진화하는 레벨은 알아서 정한다.







과연 여러분은 복켓몬 마스터가 될 수 있는 것인가?!





필요사항 -

개발계획서 및 계발완료보고서, 순서도 필

25.03.17 시작부터 25.03.18 22:00까지

실패시 실패보고서 작성

최초 실행부분부터 최종 포켓몬 마스터가 되는 부분까지 플레이한 영상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