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객체지향(OOP) / 클래스

joo_coding 2025. 10. 31. 15:29

데이터와 메서드를 하나의 단위로 묶어서 캡슐화

이를 통해 객체를 생성하고 사용

 

클래스는 일종의 설계도이며,

설계도에 맞게 실체를 만든 것이 객체

 

기본형태

[접근제한자] class [클래스명]
{

	// 데이터
        
	// 메서드
        
}

 

접근제한자:

 

1. public

2. private

 


[ 키워드 ]

식별자: 클래스, 매서드, 변수 등을 구별하기 위해 지을 수 있는 이름
클래스: 새로운 데이터 타입을 만드는 방법 중 하나
매서드: 클래스 내에서 일련의 코드 블럭을 실행시키는 함수
변수: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메모리 공간, 고유한 이름을 갖음
오버로딩: 동일한 이름으로 여러 개의 메서드를 작성
오버라이딩: 기존에 있는 연산자를 재정의 하여 기존과 다른 기능을 수행하도록 함
네임스페이스: 클래스를 담아 두는 논리 적인 단위
오버플로우: 메모리 용량을 넘어선 값이 들어가 생기는 오류
상속: 부모 Class가 가지고 있는 내용을 자식 Class가 사용
접근 제한자: 외부로 부터 클래스, 클래스 내부 맴버의 접근 권한을 설정
캡슐화: 객체 밖에서 알 필요 없는 내부 변수 들을 숨김
partial: Class를 여러 개의 단위로 분산